오픈런이 뭐길래 경찰까지…대전 '빵 맛집'서 벌어진 일

입력 2023-07-31 17:25   수정 2023-07-31 17:26


대전의 유명 제과점인 '성심당'이 '오픈런'으로 인파가 몰리면서 일대 도로가 혼잡을 빚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 가운데 행정당국과 경찰이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영업점 확장을 지원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파악됐다.

31일 대전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8일부터 대전 성심당 본점 앞 30m 구간에 길말뚝을 설치해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있다.

대전 성심당은 "빵을 사기 위해 대전역에서 일부러 환승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유명한 빵집이다. 사람이 몰리는 주말에는 대기 시간이 1시간~1시간 30분가량 소요될 만큼 인기다.

앞서 경찰은 "성심당 앞 골목에 다수의 인파와 골목을 통과하는 차량이 뒤엉켜 교통사고가 날 위험이 있다"는 주민 민원을 접수해 최근 현장 점검을 벌였다.


점검 결과, 성심당을 찾은 이용객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서 있으며 좁은 골목을 통행하는 차량이 인파를 향해 경적을 울리는 등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이었다. 이에 경찰은 지난달 29일 교통안전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성심당 앞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영구적으로 차량 통행금지 조처를 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대전 성심당 DCC점도 인파가 몰리면서 회의 참석이나 전시 관람 등을 위해 대전컨벤션센터(DCC)를 방문한 고객들의 항의가 잇따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에서는 영업점 확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가 지난 5월 공유재산심의위원회에 요청한 성심당 DCC점 확장 관련 설계안이 통과됐고, 지난달부터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대전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 또는 해외에서 학회 참석차 DCC를 찾는 시민들이 많은데, 대전의 특산품인 성심당 빵을 선물용으로 사 가시는 분들이 많다"면서도 "성심당 손님 유인력이 워낙 좋다 보니 혼잡을 빚고 있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성심당 관계자는 "다른 업장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통행이 적은 골목으로 동선을 만들어 안내하고 있다"면서도 "주말에는 역부족인 상황이었는데, 차 없는 거리로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